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드바에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에서 제공하는 배너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와 비슷한 점이 많기에 쿠팡 파트너스의 배너를 삽입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메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Product Linking 메뉴 중 서브 메뉴인 Native Shopping Ads 메뉴로 들어갑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의 Native Shopping Ads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Native Shopping Ads에서 제공하는 광고의 종류는 Recommendation Ads, Search Ads 그리고 Custom Ads 3가지입니다.
이 3가지 광고 중에서 활용할 것은 바로 Recommendation Ads 입니다.
특별히 별도의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면 Recommendation Ads 를 사용하게 되며, 쿠팡 파트너스의 관심기반 다이나믹 배너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화면 밑의 Create Recommendation Ads 텍스트를 클릭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게 됩니다.
오른쪽 영역에는 옵션 선택에 따른 프리뷰 기능을 제공합니다.
배너의 이름은 임의로 지정해주면 되며, 특별히 카테고리를 지정하지 않을 것이기에 Emphasise Categories 는 선택을 하지 않았습니다.
밑의 표기되는 옵션은 위와 같습니다.
Fallbacks 은 적합한 광고를 불러오기 실패할 경우를 대비한 옵션입니다만 No Fallbacks로 설정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No Fallbacks로 설정을 하면 본문 내용을 참고하여 적합한 광고를 노출해 줍니다.
Advanced Settings 에서 Show interest based ads는 Yes를 선택합니다.
방문자의 관심 기반으로 선정된 상품이 노출됩니다.
Ad Size는 그냥 Responsive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Save and View Ad Cod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광고 코드가 나오고 복사를 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의 외모 > 위젯으로 들어가서 Custom HTML(사용자 위젯)을 사이드바에 추가를 해줍니다.
만약 워드프레스의 사이드다 위젯 설정 부분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된 Custom HTML 위젯에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한 이후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렇게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가 노출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면 위와 같이 노출이 됩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 삽입하기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배너를 블로그에 삽입하는 방법은 위치와 상관없이 위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고객 관심기반으로 쿠키를 이용해 상품이 노출이 되며, 쿠키를 이용해 상품 노출이 어려운 경우는 블로그 본문의 내용과 어울리는 상품이 노출이 됩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의 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아마존 어소시에이트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경우 그 수익금은 페이오니아를 통해 받아야하는 부분이 조금 까다롭기는 합니다만 이미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아마존 셀러)을 위한 페이오니아 가입 방법을 설명한 블로그들이 많으니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영문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활동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