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블루호스트의 속도에 관련된 글을 작성하면서 몇 가지 의외점이 발견되었습니다.
하나는 블루호스트의 말 많은 속도가 잘 나온다 입니다.
두번째는 같은 블루호스트 공유 호스팅 계정인데 다른 블로그는 속도가 형편없다 입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녹색으로 좋아졌던 속도가 점점 형편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는 AMP 설정을 해제하였습니다.
이유는 아직 AMP로 보여지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광고 최적화를 하지 못하는 실력 때문입니다.
AMP 플러그인을 활성화 한 이후 구글에 AMP의 상징인 번개표시가 함께 하는 URL이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최소 30%에서 50%까지 애드센스 수익이 감소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별도로 추후에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 일단 AMP용 애드센스 광고의 한계인 것인지, AMP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최적화 시키지 못한 것인지 아직도 고민 중입니다.
두번째는 블로그의 헤더에 큰 사이즈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하게 설정을 하였습니다.
이 큰 애드센스 광고 하나가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블로그의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모바일로 블로그에 접속을 하면 화면의 중앙에 광고가 자리를 잡게 되며 하단에 글의 제목이 노출이 됩니다.
블로그의 속도는 느려집니다만 애드센스 수익이 잘 나오는 곳이 또 이 헤더에 위치한 광고이기도 합니다.
특히 PC에서 접속을 해서 보면 아주 시원한 크기로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블로그의 쾌적한 속도냐? 애드센스 수익이냐?
이걸 계속 고민 중입니다.
둘 다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 듯 한데, 아직 검색되는 글들이 없네요.
이 헤더에 자리잡은 광고가 Active View는 20%대로 낮지만 높은 수익이 나는 것을 보면 상당한 욕심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