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모두들 잘 아실 것입니다.
바로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과 CPC 단가를 높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특히 어느정도 하루 방문자수가 확보가 되면 CPC를 높이기 위해 애드센스의 광고 차단을 이용하기 시작합니다.
내 블로그와 방문자가 비슷한데 CPC 단가가 높아 훨씬 높은 수익을 얻고 있는 블로거의 이야기를 듣게 되면 내 애드센스의 CPC를 높이기 위한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CPC를 높이기 위해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광고 차단기능입니다.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광고 차단으로 CPC가 상승하는가?
결론은 애드센스에서 광고 차단을 하면 CPC 단가가 상승합니다.
내 블로그에 맞지 않는 광고, 내 블로그의 글을 읽는데 너무 방해가 될 것 같은 광고 등을 차단하면 CPC가 상승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광고 차단을 해 보면 분명 CPC가 상승하는 것을 확인하게 되며, 블로거는 이에 만족하고 내 애드센스의 CPC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계속 광고 차단을 하게 됩니다.
결국 광고 차단이 CPC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이런 형태가 지속되면 결국 애드센스의 CPC 하락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적절한 광고 차단은 분명 CPC 상승을 이끌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적절한이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즉 최적화라는 이야기인데, 이 최적화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애드센스의 광고는 계속 변경됩니다.
지금 광고 차단을 통해 CPC 상승을 이끌게 하는 최적화가 되었다 하더라도 추가되고 제거되는 광고로 인해 이 최적화는 오래 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내 블로그에 개제되는 애드센스의 광고는 입찰형식입니다.
점점 차단을 하는 광고의 수가 늘어날수록 내 블로그에 개재되는 광고들의 입찰의 경쟁력은 낮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CPC 하락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결론은 광고 차단을 하지 말자
결론은 CPC 상승을 위해 광고 차단 기능을 이용하지 말자입니다.
광고 차단은 내 블로그에 맞지 않는, 즉 정말 개제되면 안되는 광고만 제외하는 것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종교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블로그라면 다른 종교 관련 광고가 개제되는 것을 제한하는 것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애드센스 CPC 상승을 위해 광고 차단을 하기 보다는 한국의 4계절 특성을 감안하여 이에 맞는 글을 포스팅을 하거나 기존 글을 미리 수정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시즌에 맞는 광고를 선행해서 진행하는 것을 생각해서 이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예를 들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이 오면 캠핑이나 여행에 대한 글을 포스팅을 하거나 이미 작성한 관련 글들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 CPC 상승에는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케이팩토리님께 문의드립니다
아래 링크에 가면 좌우로 나타나는 애드센스가 있는데
이건 어떻게 만드는걸까요?
아르켜주시면 고맙겠씁니다~
별도의 문의방법이 없어 여기 애드센스 글에 문의드림에 죄송합니다
https://happist.com/
이런 Sticky 광고는 보통 워드프레스의 광고 플러그인의 유료 버전을 구매하면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Ad inseter pro 에서도 이 기능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adinserter.pro/documentation/sticky-ads
단 일반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이 애드센스 광고를 이렇게 게시하면 문제가 생길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