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일치하는 광고 단위가 3월 1일부터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일치하는 광고를 개제하기 위한 조건이 있어 그동안 많은 블로거들을 애태웠는데 이제 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애드센스의 멀티플렉스 광고는 더 이상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보여주지 않고 광고만 노출이 됩니다.
3월 1일부터 일치하는 광고가 모두 광고로만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 계정에서 보이는 멀티플렉스 예제 디자인이 기존 일치하는 광고 보다 훨씬 깔끔해 졌습니다.
PC에서는 위와 같이 훨씬 시인성이 좋은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세로로 길 경우에도 훨씬 더 이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혹시나 해서 멀티플렉스 광고가 노출되는 블로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예전 일치하는 광고와 같은 디자입니다.
그래서 새로 멀티플렉스 광고 단위를 생성해서 개제해 보았습니다.
역시나 기존 일치하는 광고 디자인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던 예제와는 다른 디자인입니다.
반응형 광고는 게시자 사이트의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춰 게재되므로 제시된 예와는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설정 화면에 제시된 예와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테마가 다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한번 개제를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위와 같은 디자인으로 멀티플렉스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모두 광고로 채워진 멀티플렉스 광고가 기존의 일치하는 광고에 비해 수익성은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같은 테마(레이아웃)을 사용한 블로그라도 노출되는 멀티플렉스의 디자인이 다른 것을 보면 멀티플렉스 광고는 아직 완성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좀 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