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부터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광고가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모든 칸에 광고가 표시가 되기 시작하여 일치하는 광고의 장점이였던 방문자들의 체류시간 연장 효과는 모두 사라졌습니다만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좀 더 나을 것이라 예상을 했습니다.
위와 같이 여러 개의 광고가 노출되는 만큼 멀티플렉스의 CPC가 다른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 비해 높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며칠전부터 한번씩 멀티플렉스 광고의 CPC가 제법 높게 찍히는 경우가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좀 의아해 하고 있었는데…
위와 같이 멀티플렉스 광고 자리에 꽉찬 영상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정도 사이즈의 영상 광고면 광고 효과도 좋을 것 같고 CPC도 높을 것 같은데, 이런 광고에서 클릭이 발생했나 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는 모르겠습니다만 PC 환경에서는 꼭 멀티플렉스 광고를 삽입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