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영문 블로그를 가지고 이것저것 테스트를 많이 해보고 있습니다.
한글이 아닌 영어로 블로그를 운영 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좀 더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을 했습니다만 이제는 그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K 열풍을 활용하면 그나마 방문자를 확보하는 것이 쉬워지기는 했기는 합니다만 애드센스 평균 CPC가 낮은 국가에서의 접속률이 높아지면서 생각했던 것 처럼 애드센스 수익이 한국 보다 높아지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미 이전 글 접속국가의 다양화로 인한 영문 블로그의 수익 고민에서 동남아에서 영어를 활용하는 국가에서의 방문자가 적지 않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방문자들의 국가를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등으로 한정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어찌어찌 위와 같은 방문자들의 국가 분포를 가지기 시작했는데, 문제는 중국 접속자가 생기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구글이 중국에서 철수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또 다른 고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중국 수익?
그런데 이리저리 찾아보니 일단 애드센스에서 제한한 국가 리스트에 중국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중국 본토에서도 애드센스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좀 더 검색을 해 본 결과 중국에서 접속하는 방문자가 중국인이여도 애드센스 수익에는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중국어로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것도 확인을 하였으며, 중국의 애드센스 평균 CPC가 한국의 애드센스 평균 CPC 보다 높은 것도 확인을 하였습니다.
괜한 걱정을 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