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에 대해 검색을 해보면 공통적인 내용들이 나옵니다.
1일 1포, 2000 ~ 3000자 내용(분량-체류시간 확보), 전문성, 사진과 영상 등… 몇 가지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렇게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글들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애드센스 승인 받기가 어렵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듯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좀 생뚱맞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물론 보유하고 있는 여러 개의 블로그를 테스트를 해서 나온 이야기입니다만 모든 분들에게 해당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알려진 애드센스 승인과 어울리지 않는 예제들
첫번 째 예시 블로그 : https://blogwp.tistory.com/
위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지금 이 블로그의 이전 블로그입니다.
슬슬 방문자가 늘어났습니다만 점점 티스토리의 답답함에 결국 글을 중단하고 이 블로그로 넘어왔습니다.
이 블로그는 놀랍게도 하루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대란 때는 아닙니다. ^^
작성한 글은 10개 였으며, 방문자는 1명이 들어올까 말까 였습니다.
하루만에 받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이야기는 https://blogwp.tistory.com/12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두번 째 예시 블로그 : https://www.mydaynlife.com/
위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지금 판매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SEO 설정 전자책의 내용을 한번 다시 검토도 해보고 새롭게 추가할 내용도 테스트를 진행할 겸 만든 일명 잡블로그 입니다.
블로그에 들어가 보면 아시겠지만 편의점 도시락 후기, 영화, 드라마 후기 여기에 쿠팡 파트너스 상품 홍보 글 까지 정말 잡다한 블로그입니다.
워드프레스 AMP 플러그인 공부를 해본다고 시작했는데, 그만 애드센스 코드를 AMP에 삽입하는 방법을 잘 몰해서 블루호스트의 자체 캐시플러그인의 문제로 인한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사이트맵 갱신이 안되었던 문제 때문에 지체가 되었습니다만 28개의 글과 일일 방문자 약 10명 정도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두 블로그의 공통점은?
두 블로그 모두 1일 1포를 하지도 않았으며, 작성한 글의 수도 적었고, 방문자 역시 없었습니다.
그나마 첫번째 예시 블로그는 전문성이라도 있지만 두번째 예시 블로그는 전문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또한 글자수도 많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알려진 방법과는 적합하지 않은 블로그 입니다만 두 블로그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형편 없더라도 나만의 글
다른 글을 참고하지도 않았으며 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생각 또는 경험을 토대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어찌보면 내 맘 대로 쓴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의 퀄리티가 좋을 수는 없겠습니다만 나만의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사진으로만
작성한 글에 사진들은 무료 이미지를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첫번째 예시 블로그는 초반 이미지를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기는 했습니다만 그 외에는 모두 직접 찍은 사진이나 캡쳐한 사진을 이용하였습니다.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를 최대한 삽입
글에 링크를 최대한 걸었습니다.
특히 잡블로그의 경우 편의점 도시락 후기를 작성하면서 각 편의점 도시락 후기의 링크를 걸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연재라고 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참고할 문헌이나 사이트가 있으면 링크를 꼭 삽입을 하였습니다.
한 개의 키워드만 타켓으로
글에 딱 한 개의 키워드만 계속 노출을 하였습니다.
두 세개의 키워드를 조합하면 더 좋기는 합니다만 하나만 생각하고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글자수가 길지가 않은 것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방법?
결론입니다.
자신의 생각, 경험을 글을 통해 자신의 글을 작성을 하되 연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한 글의 수가 적더라도 또는 연재 형식이 아니더라도 이 글들에 서로 링크가 삽입이 가능하게 해야합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글 10개 작성 시에 애드센스를 승인 신청 하시고 아마 글이 20개 정도 되면 승인을 받거나 콘텐츠 부족으로 거절을 받게 될 것입니다.
콘텐츠 부족이면 바로 재 승인 신청하시고 포스팅을 하고 있으면 글이 30개 정도 되면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글들이 색인되어서 노출되는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뒷 페이지 노출이 되어 클릭수가 없어 방문자가 없더라도 노출이 되는 것만 확인이 되면 애드센스 승인은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워드프레스에 비해서는 약점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위에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생뚱맞은 애드센스 승인 방법입니다.
참고만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