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변경된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3월 1일부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멀티플렉스 광고로 대체된다는 내용입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그동안 광고 수익 보다는 방문자의 체류 시간을 길게 해주는 역할이 더욱 컸던 애드센스의 광고였습니다만 이제는 안타깝게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이 된다해서 특별히 설정을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첫번째 변경되는 큰 부분은 그동안 일치하는 콘텐츠에 필요한 자격요건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즉 누구나 멀티플렉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부분은 애드센스 유저들이 반길 부분으로 보입니다.
두번째는 멀티플렉스 광고의 경우 지금의 일치하는 콘텐츠와 비슷한 형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모두 광고가 게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블로그의 다른 글이 노출되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에서 광고만 여러개 노출되는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됨에 따라 블로그에 연관글 설정을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3월 1일 이후에 다시한번 살펴봐야 겠습니다.
구글이 일치하는 콘텐츠를 멀티플렉스 광고로 변경하는 이유는 광고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멀티플렉스 광고로 이미 테스트를 진행한 듯 합니다.
얼마나 애드센스 유저에게 수익적으로 도움이 될 지도 기대를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