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도메인에 하위 도메인을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봅니다.
하위 도메인, 또는 서브 도메인을 설정하여 이용하는 경우 애드센스는 이 하위 도메인을 별도로 생각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즉 추가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필요는 없으며, 하위 도메인만 추가해서 등록하면 됩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 이후 사이트로 이동을 해 봅니다.
새롭게 만든 하위 도메인은 blog.bkfactory.co.kr 입니다.
이미 승인을 받은 bkfactory.co.kr을 선택합니다.
밑에 나오는 세부정보 표시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하위 도메인 추가 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하위 도메인을 추가해 줍니다.
그럼 이렇게 하위 도메인 blog.bkfactory.co.kr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추가는
추가적인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를 거치지 않고 바로 추가가 가능합니다.
바로 하위 도메인인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 자동광고 코드를 삽입을 해보았더니 곧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면서 시작하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되겠습니다.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에 대한 별도의 승인 심사 과정이 필요하지 않은 것을 이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적지 않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의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하여 애드센스 승인을 받 이후 추가 개설 가능한 4개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승인 받은 도메인의 하위 도메인으로 연결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위 도메인을 할용하면 애드센스 승인 과정 없이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만 글쎄요..
추후 애드센스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메인 별로 CPC 하락이 발생하는 것을 보면 리스크 관리에는 문제가 제법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