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을 타겟으로 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주된 블로그이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은 이후 거의 방치 수준인 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하루에 무려 4천원이라는 수익이 발생하는 사태(?)가 일어났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애드포스트 승인까지는 받아두었습니다.
한 사람이 생성할 수 있는 최대 갯수인 3개의 블로그를 생성하고 3개 모두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아놓았습니다.
혹시 하는 생각에….
방치한 블로그이기에 뭐 수익이 날 일이 없습니다.
보통 하루에 2원, 3원 정도 쌓이는게 평상시의 모습입니다.
우연찮게 한번 애드포스트를 들어가보았는데 하루에 무려 4022원이라는 수익이 발생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지? 라고 놀라면서 어느 블로그인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일상 생활 글을 포스팅 했던 블로그로 지금은 일일 방문자 수가 30 ~ 50 명 정도인 블로그입니다.
그나마 보유한 네이버 블로그 중에서 방문자수가 높은(?) 블로그네요 ^^
2개의 클릭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고 어떤 광고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모바일 – 본문 I 과 모바일 -본문 II 에서 수익이 발생을 했는데, 이게 각각 1개의 클릭이 각각 발생이 한 것인 어떻게 된 것인지는 알 수가 없는데, 모바일 – 본문 II 에 붙은 158원이 노출로 인한 수익이 발생한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클릭 하나는 150원 정도, 다른 하나가 3861원이 발생했다는 걸까요?
참고로 모바일 – 본문 I 은 하단에 파워링크 라고 붙는 광고를 이야기 합니다.
모바일 – 본문 II 는 글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입니다.
도대체 어떤 글에서 클릭이 발생했는지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하나는 강아지 사료 후기를 적은 글이고 다른 하나는 비조리양념육에 대한 후기를 적은 글입니다.
CPC가 높다는 카테고리의 키워드들도 아닌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통계가 어떤 글에서 발생한 클릭이 정확히 얼마의 수익을 발생했는지 알 수 없어서 어떤 글에서 클릭당 발생한 수익이 얼마인지는 알 수가 없네요.
애드포스트 수익
애드포스트는 애드센스 보다 수익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재되는 광고도 한정적이고 CPC도 낮아서 방문자 대비 수익이 낮은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방문자수가 형편없는 블로그에서 하루에 4000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보니 생각을 바꿔야 하는 걸까요?
아마도 어쩌다 걸린 수익이기는 할 것입니다만 애드포스트에도 높은 CPC 단가가 책정된 광고도 노출된다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재미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