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로 구성한 영문 블로그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빙 검색엔진에 상위노출되는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영문 블로그도 있고, 새롭게 개설해 이것저것 테스트를 하는 영문 블로그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영문 블로그는 그동안 영문 웹사이트 운영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새롭게 개설한 영문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 관련 테스트를 하기 위해 운영 중입니다.
그런데 이 새롭게 개설한 영문 블로그에 갑자기 검색엔진 빙으로 부터 유입이 급증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 블로그는 개인적인 이야기를 적는 정말 사소한 블로그입니다.
이런 컨텐츠가 해외에서 필요성이 있을까 하는 의문에서 시작한 블로그입니다.
종종 한류 열풍을 활용한 글을 작성해볼까 하는 유혹에 빠지기는 하지만 쭉 일상 이야기를 적고 있습니다.
어차피 찍어 놓은 사진 활용하자는 측면도 있고, 이런 사소한 블로그도 연차가 쌓이면 구글에서는 대접을 받기에 방문자 상관없이 계속 글을 틈틈히 작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며칠전 넷플릭스에 올라온 킹덤 아신전 관련 후기를 올렸는데, 이 글이 빙의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전에 포스팅한 넷플릭스 영화 후기 하나도 상위 노출이 되어있는 것도 확인하였습니다.
빙의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니 야후와 DuckDuckGo에서도 유입이 급증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야후가 빙 검색엔진을 이용하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DuckDuckGo도 지금까지 이용하는 것은 몰랐습니다.
DuckDuckGo의 경우 처음에 빙의 데이터베이스로 시작하여 지금은 많이 달라진 것으로 알았는데, 잘못된 정보였나 봅니다.
빙 검색엔진최적화
이렇게 빙 검색엔진의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은 참 좋은 일인데, 문제는 왜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급하게 빙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자료(글)들을 찾아보았는데, 흡족한 글들은 보이지가 않습니다.
거의 원론적인 이야기만 보입니다.
빙 + 야후 + DuckDuckGo의 영문 검색엔진의 점유율이 얼마나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빙도 검색엔진최적화가 동반이 된다면 상당히 괜챦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한국에서의 빙의 점유율은 정말 형편없지만 영문에서는 어느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로 치면 다음의 점유율 보다는 높을 듯 합니다.
오래 운영한 영문 블로그도 빙에서는 잘 노출이 됩니다만 이렇게 상위 노출이 되지 않았는데, 차이점을 알아봐야 겠습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를 자세히 살펴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더 자주 방문을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