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에 다이나믹 배너 관련 공지가 게재되었습니다.
공지의 제목이 다이나믹 배너 전용 리포트 배포 안내 라고 적혀있습니다만 내용을 살펴보면 다이나믹 배너 전용 리포트 제공 보다는 다이나믹 배너의 개선이 더 중요하게 보입니다.
공지 내용 초반의 개인화 추천 로직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하였다고 나와 있습니다.
무슨 개선 작업인가 더 살펴보면 중간 부분에 기존 대비 개인화 매핑 커버리지가 확대되었고, 일반 이미지 배너 대비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라고 표기가 되었습니다.
다이나믹 배너의 경우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이 바로 고객 관심 기반 추천입니다.
방문자의 관심 기반으로 상품이 노출이 된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 쉽게 방문자의 웹브라우저의 쿠키나 흔적을 활용하여 좀 더 클릭율을 높힐 수 있는 상품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예를 들면 내가 검색했던 상품과 연관된 상품 광고가 계속 노출된다고 보면 됩니다.
아직 국내는 해외에 비해 웹브라우저의 시크릿 모드나 흔적을 남기지 않는 기능이 기본으로 설정된 웹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비중이 낮은 만큼 다이나믹 배너의 활용성이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배너 활용
그동안 다이나믹 배너를 보통 워드프레스 블로그 사이드바 부분에 노출을 해보았습니다만 사실 판매율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결국 애드센스 광고로 대체를 했었는데, 다시한번 관심 기반의 다이나믹 배너를 활용해 봐야겠습니다.
매핑 커버리지를 확대했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클릭율이 높아지지 않을가 하는 기대가 되네요.
다이나믹 배너의 소스코드는 보통 아래와 같습니다.
<script src="https://ads-partners.coupang.com/g.js"></script>
<script>
new PartnersCoupang.G({"id":XXXX,"template":"carousel","trackingCode":"XXXXXX","subId":"XXXX","width":"300","height":"250"});
</script>
위 코드 중에서 폭(width)를 100% 로 변경을 하면 아래 배너와 같이 글 상단이나 하단에 삽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이드바의 경우 모바일기기에서의 노출율이 높지가 않으니 글 하단에 삽입을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일 듯 합니다.
위 배너는 폭 100% 높이는 140 으로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중이라면 광고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애드센스 광고와 쿠팡 파트너스의 다이나믹 배너를 로테이션 시켜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