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중요” 라는 강조 단어가 붙은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바로 티스토리로 애드센스 광고를 개재하고 있는 분들은 한번은 보았을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 위배 경고 관련 내용이였습니다.
바로 애드센스에 위와 같은 광고 표준 위배 경고가 표시가 되는 내용이였습니다.
이에 대한 부분은 이미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이 경고는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유저 중에 애드센스 광고를 강제 팝업을 시키거나 플로팅을 시켜서 발생하는 문제였습니다.
개인 유저가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플로팅 광고나 팝업 광고 그리고 스크롤과 상관없이 일정시간 노출되는 광고를 게재할 수가 없습니다.
구글에 등록된 미디어를 비롯한 웹사이트들에서는 이런 형식의 광고 게재가 가능합니다만 일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이런 광고를 게재하면 애드센스 계정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만약 워드프레스로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이렇게 광고를 게재했다면 한두번의 경고 이후에 바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가 되었을 것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오래되지 않았다면 아마 한번에 계정 정지가 발생했을 겁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그나마 애드센스에서 강하게 제제 조치를 취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이런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애드센스 CPC 하락을 비롯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관련 피해를 언급하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이에 티스토리도 중요 공지로 올려놓은 듯 하네요.
티스토리 유저라면 혹시라도 이렇게 팝업되거나 플로팅 되는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바로 신고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가 누적되면 많은 티스토리 유저들의 피해가 적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