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의 자동광고 중 하나인 모바일 전면광고, 이제는 PC에서도 전면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전면광고가 너무 방문자들을 귀챦게 하는 것이 아닌가 하여 비활성화 해놓은 블로거들도 있습니다만 한번씩 높은 CPC가 찍히는 광고 중의 하나가 이 전면광고입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의 노출은 같은 창에서 이동이 있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즉 html 코드 상에 링크 뒤에 붙은 target=”_blank”가 없을 때 전면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링크를 삽입하면 모든 링크 뒤에 target=”_blank”가 붙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링크는 별도로 타켓 지정을 해주지 않으면 같은 창에서 이동을 하는 것을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는데 왜 티스토리 블로그만 새창으로 연결이 되게 기본 설정 되어 있는지 의아합니다.
특히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이전 글 넣기 기능을 활용해도 새 창으로 연결이 됩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는 링크의 기본 설정은 같은 창으로 연결이 됩니다.
즉 티스토리 블로그의 링크가 기본적으로 새창으로 연결이 되기에 애드센스 전면광고가 노출이 안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내부 링크를 삽입한 이후 꼭 html 모드로 들어가 위에 표시한 target=”_blank”를 삭제하는 것이 애드센스 전면광고 수익을 위한 작은 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는 구분을 하셔야 합니다.
내부 링크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다른 글을 링크 하는 것이고 외부 링크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웹사이트를 링크 하는 것입니다.
외부 링크를 삽입하는 경우에는 target=”_blank”를 삽입하는 것이 정상적인 링크 방법입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를 위해 외부 링크에서도 target=”_blank”를 제거하는 경우가 있는 듯 합니다.
이는 구글의 SEO 측면에서는 좋지 않은 점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